원본 출처: https://wccftech.com/rumor-nvidias-gtx-2080-flagship-graphics-cards-will-be-priced-significantly-upwards-of-699-msr-up-to-1500/

 

 

네이버 파파고 중심 번역내용

TweakTown은 최근에 많은 보고서를 만들었고 또 다른 게시물에서는 엔비디아 주력 상품인 그래픽 카드의 가격을 1,500달러 또는 그 이상으로 책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떄 많은 의미가 있는 것이지만 우린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우린 이제 가격에 대한 대중적인 이야기를 더 묻지 않을 겁니다.

 

새로운 지포스 GTX 2080 플래그십이 출시 시 699달러의 표준 MSRP에 제공되는 것을 보지 못할 겁니다. 1000달러 이상의 가격이 예상됩니다.

 

보고서는 이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다음 달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출시와 함께 상승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고 제안했습니다. 그 이유는 물론 채굴 붐때문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1,000달러 이상으로 최고 1,700달러까지 변동 중이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직접 판매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699달러 MSRP(제조사에서 내놓은 소매가격)에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는 것은 불가능할 겁니다. AMD는 자신들이 직접 그 값을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낮은 MSRP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직접 판매를 통해 자사의 MSRP를 인정해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 세대의 주력 제품이 1200달러 이상이 될 경우 699달러의 가격에 공급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엔비디아 튜닝 GPU

관련된 로이터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차세대 튜링 GPU가 다음 달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논리적으로 타당하며, 999달러의 가격이 아마도 가장 최고급 대표작이라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닐 겁니다. 이 진술에 진실성이 있는지는 두고 봐야안다. 엔비디아가 실제로 MSRP를 올릴 계획이라면 이런 식으로 홍보에 대한 반발이 적어질 것이기 때문에 사전에 공개적인 설명을 방해함으로써 이에 대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엔비디아는 이 보고서(MSRP관련) 사실이든 아니든 간에 상관없이 새로운 주력 그래픽 카드를 1000 달러 미만으로 볼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보면 재고가 충분히 있는데도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올랐는지 가격이 작년 4~5월달 가격으로 내려가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아니길 바라지만 서서히 단가를 올렸다면 위 루머가 맞을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2080이 1500달러로 출시된다면 2080의 초기 출시 가격은 국내 200만원이 넘을 수도 있겠습니다ㅠ 그래도 저는 말도 안되는 헛 소문이라 생각되는데 제발 루머로 끝나기를 바랍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